길어진 여름방학기간, 온라인 수업 잘 활용해야합니다. ?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각국의 유학생들의 향후 학업계획이 불투명해졌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학습 계획이 코로나 때문에 모두 무산이 되자 많은 유학생들은 이를 대체할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온라인 수업입니다.

해외 명문 고등학교나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는 여름방학 보딩스쿨 캠프 및 프리칼리지 역시 코로나로 대부분이 취소되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Live 가상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교육기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주최하던 여름방학 활동들을 취소하고 이를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하여 운영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학생들은 불가피하게 최소 2개월부터 귀국한 학생들에게는 최대 5개월까지의 방학기간이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학생 입장에서 부정적인 측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방학기간은 학생들이 학기 중에 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고, 이 때를 잘 활용한다면 학습동기를 고취시키면서 대학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플랜을 세울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 대학교를 진학하기 위한 목적으로 유학을 진행하는 학생들은 이 기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출처: Emily Gazzaniga, MV Times

해외 대학 역시 가장 큰 이슈는 온라인 수업입니다. 대학에서는 그동안 온라인 수업을 활용하여 많은 가능성을 보여왔습니다.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s)를 통해서 명문 대학들은 양질의 수업을 무료로 대중에게 제공하기도 했고, 최근에는 아리조나 주립대를 필두로 많은 대학들이 ‘경제성 높은’ 온라인 수업과 학위에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을 언제 재개할 수 있을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현 상황에서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는 온라인 수업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은 크게 두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하나는 교사의 강의를 듣고 프로젝트나 과제를 진행한 후 피드백을 주고받는 온라인 1:1 수업 방식이고, 또 하나는 교사 한 명과 여러 학생들이 동시에 접속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온라인 가상 수업 방식입니다.

온라인 수업은 여러 장점이 있는데, 보통 타임존별로 수업을 제공하여 국제 학생들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방학을 이용해 해외캠프에 참여하려고 했던 학생들이 해외로 가지 않아도 여러 국제 학생, 교수진들과 영어로 전문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커넥티드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나 모두 취소되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분야별, 종류별 온라인 학습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을 돕고 있습니다.


1. 미국 기숙 중고등학교 온라인 원격수업 Loomis Chaffee

[이미지 클릭 시 프로그램 상세보기]

7–11학년이 되는 학생 대상으로 미국 명문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참여하는 보딩스쿨 여름방학캠프. 학교 수업을 약 4-6주간 참여하게 되고, 미래에 동일 학교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8개의 고급 코스, 고등학교 수준의 수학 코스, 2개의 글쓰기 워크샵, 체계적인 시험 준비과정에 관한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한 수업당 12명 이하의 학생들만 참여해 집중도 높고 퀄리티 있는 수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뉴욕필름 아카데미


미국의 유명한 액팅스쿨. 액팅, 필름메이킹, 퍼포밍아트 등 예술 분야의 수업이 유명한 교육기관입니다. 전세계적으로 해외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호주가 우리나라와 타임존이 비슷하여 소개합니다. 단기 워크샵, 영상 및 미디어 전공 위한 대학과정 일반수업과 심화수업, 청소년 필름 캠프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오디션도 진행합니다. 모두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3. ID Tech


미국에서 유명한 청소년 코딩교육기관. 주로 명문대 캠퍼스에서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합니다. 작년에는 우리나라 서울대에서도 개최했습니다. 유명 여름 캠프인데 코로나로 취소되어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7세부터 19세까지 다양한 연령대별로 수업과정이 나뉘어져 있어, 학생의 연령대와 관심사에 맞게 수업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딩, 게임개발, 로보틱스, 창의성 증진, 여학생 전용 코딩 관련 수업이 개설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외에도 많은 온라인 수업 정보를 커넥티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뿐만 아니라 등록이나 기관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지원합니다. 희망하는 분야의 온라인 수업을 추천 받고 싶다면 커넥티드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2020 CONNECT.ED